뮤지엄그라운드 미술관 다양한 미술 전시를 볼 수 있는 곳
여행 정보 요약

경기도 용인시에 새로이 개관한 뮤지엄 그라운드(Ground Museum of Contemporary Art)는 UNIQUE 땅 (地) · 대지(大地) 미술관의 뜻을 품고 있습니다.

본 미술관은 국내 · 해외의 다양한 문화 예술의 시도와 새로운 실험이 이루어지며, 모든 대중들과 소통하는 복합문화공간 입니다.

현대적인 건축 공간 속, 총 3개의 전시 공간 (제 1,2,3 전시실)과 멀티교육실, 야외 조각 공원 (오픈 그라운드)과 선큰 공간 (언더그라운드), 카페 그라운드로 구성되어 예술과 체험 그리고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나아가 풍성한 문화와 예술, 창작 활동의 복합 플랫폼으로서 전 연령의 관객들에게 열려 있는 미술관을 뮤지엄그라운드는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모든 시각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시의성 있는 주제와 시선으로 동시대 예술 문화를 대중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시중인
ZOOM IN THE GROUND 입니다.
대형 구조물이 설치 되어있고 다양한 주제로 이루워진 사진이 전시중입니다.

'지상동물원' 전시는 한국의 동물을 주제로 한 작가 3인의 작품을 통해 인간 중심의 현대 동물사회를 재조명하고,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자연의 중요성, 즉 자연친화적인 근본적인 가치를 인식하고자 기획됐다. 동물과 공생합니다

어느 순간 우리는 동물원, 수족관 등 인위적으로 엮인 공간에서 동물을 만나게 되었고, 동물은 자연 속의 동물과는 달리 생명이 없고 수동적인 존재, 인간에게 재미와 즐거움의 대상으로 변한 세상에 대한 스토리 입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122

토크 2
  • 토끼
    5달전
    답글

    색다른 재미가 있겠네요. 건전하면서도 사물에대한 사고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것같군요. 이런 공간이 많아지면 좋겠어요. 😀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띵자
    5달전
    답글

    네 맞아요. 어렸을때부터 사물을 보는 시각을 길러주는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