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MZ 세대를 사로잡는 거리_시리단길
여행 정보 요약
광주

시리단길

맛과 멋과 새로움이 어우러져

톡톡 튀는 MZ들의 새로운 핫플,

누구나 이 거리에서는 여행자가 되는

시리단길로 떠나보자.

광주 MZ세대가 사랑하는 첨단 핫플레이스

전남 광주에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시리단길은 길거리가 아니다. 광산구 쌍암동 일대의 상업시설들을 묶어서 부르는 별칭이다. 쾌적한 시설과 감각적인 공간, 신상 건물들에 자리잡은 F&B 매장은 물론 트렌디한 패션과 문화가 불러 모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맛과 멋과 새로움이 어우러져 톡톡 튀는 MZ들의 새로운 핫플, 누구나 이 거리에서는 여행자가 되는 시리단길로 떠나보자.

상업시설들이 모여 만들어 낸 시너지

 

광주광역시의 광산구 쌍암동 일대는 AI와 반도체 등 최첨단 산업단지가 모인 첨단지구다. 광주시의 외곽에 위치하다보니 불과 수년 전만 해도 도심과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첨단 섬이라고 불리며 대중들로부터 외면당하던 곳이었다.

하지만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되고, 여섯 개의 상업시설을 개발하는 시너지타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시리단길’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게 되었다. 산업단지와 빈 땅뿐이었던 첨단지구는 현재 주말이면 20~30대 젊은이들로 북적이는 힙한 동네로 변하고 있다. 총 6개의 건물로 조성되는 시리단길은 앞으로 3개의 건물이 더 완공될 예정이다. 그 때가 되면 광주 힙스터들의 취향을 더 다채롭게 저격할 시리단길의 파급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감성과 유행의 MZ 집합소

현재 ‘더 시너지 첨단’을 비롯해 ‘포플레이 첨단’, ‘보이저 첨단’ 등 3개의 건물이 만나 ‘시리단길’이라는 새로운 문화복합단지를 형성하고 있다. 제일 처음 2019년 2월에 완공된 더 시너지 첨단과 두 번째 포플레이 첨단은 세련된 외관과 복층구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광주시 건축상 비주거 부분에서 수상까지 한 감성이 묻어나는 건축물로 주목받으며, 핫한 MZ들의 놀이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더시너지첨단’은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복합쇼핑몰이며, 포플레이는 유명 맛집과 주점이 어우러져 있다. 세 번째로 오픈한 보이저는 패션을 중심으로 주점, 맛집과 헬스&뷰티 샵들도 들어서 있다.

여행자 감성의 첨단 시리단길

길게 뻗은 수로 가운데로 돌 징검다리가 이어져 있다. 양옆으로는 키작은 나무와 수풀이 우거져 있고 길 끝에는 미니 폭포가 암벽 사이에 흘러 내린다. 이곳이 실내라는 것에 깜짝 놀라게 되는 감각적인 공간이 돋보이는 복합쇼핑몰 보이저 첨단. ‘여행자(Voyager)’라는 뜻의 이름에 걸맞게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찾아 떠나는 여행의 즐거움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특히 휴양지처럼 꾸며진 S층은

아기자기하게 조성한 수로 공간이 대표적으로 인증샷은 필수다. 뿐만아니라 지하 1층의 트립투재팬(Trip to Japan) 존도 하얀색 풍등, 도리이 등 일본 현지 분위기를 옮겨 온듯한 일본 맛집거리로 야경이 더욱 유명한 포토존 명소다.

이처럼 감성과 감각으로 주목받는 보이저는 패션 중심 몰이지만,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아니라 편집 매장을 중심으로 구성해 시리단길에서도 트렌디한 핵심 상권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826번길 19-20

교통│광주송정역에서 택시 이용 25분

시너지첨단  https://www.instagram.com/synergy_tower/

보이저첨단  https://www.instagram.com/voyager.kr/

인근 관광 명소

용아생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1913송정역시장

맛집&체험

동춘다방

다방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갤러기같은 커피, 디저트 전문점. 그린과 우드의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편안함을 제공하고, 프릳츠원두로 내리는 커피와 보리과즐 같은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라운지 OIC

레드카펫을 밟으며 입장하면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수변과 야자수, 중동지역 건축양식으로 이국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침에는 카페를 저녁에는 다이닝 펍을 만나는 도심 속 오아시스

온천집 광주점

포플레이에 위치한 샤브샤브 맛집. 일본 온천에 온듯한 인테리어와 창밖으로 보이는 테라스와 도심 풍경이 매력적이다. 트러플 튀김 덮밥과 로스트 비프 스테이크 등 눈도 입도 즐거운 맛집.

차알

미국에서 즐길 수 있는 중식을 한국인의 입맛으로 재해석한 퓨전중식요리를 맛볼 수 있다.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아메리칸 중식당.

낯선한식붓다

한국에서 빚어지는 170종의 한국 전통주와 한식의 색다른 맛을 만날 수 있는 퓨전한식주점. 넓은 규모와 인테리어 분위기도 멋스럽고 특색있는 주점

부엉이산장 광주첨단점

우드 소재를 주로 사용해 산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의 요리 주점.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다양한 메뉴의 음식들이 맛도 좋아 안주파들에게 특히 인기다.

TIP

시리단길 외에도 주변으로 아크레타 첨단 등 이국적이고 독특한 복합건물들도 함께 둘러보는 걸 추천한다.

사진 협조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토크 2
  • 그로밋
    2달전
    답글

    3개의 건물이 완공되면 엄청나겠어요:0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여린이
    2달전
    답글

    광주의 최첨단 로드~~ 매력 넘치네요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