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양양 여행
여행 정보 요약

산과 바다, 호수의 3색 매력! 속초

설악산과 동해를 품고 있는 속초는 바다와 산 그리고 호수까지 어우러진 3색 매력의 도시다. 늘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속초 여행은 언제나 처음처럼 풋풋한 설렘이 가득하다.

 

 

바다향기로

한국전쟁 이후 65년 만에 일반에 개방한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1.74km의 해안 산책길이다.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로도 알려진 바다향기로는 나무데크길을 따라 마치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감성 로드다. 산책로 뒤쪽엔 울창한 해송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어 정취를 더한다. 일상에 지쳐 사라져 버린 낭만 세포를 되찾고 로맨틱 감성도 풀 충전하고 싶다면, 바닷바람을 온몸으로 맞으며 바다향기로를 걸어보자.

* 속초시 대포항길 186 / sokchotour.com / 033-639-2144

 

아바이 마을

청초호 아바이 마을은 1.4 후퇴 때, 피난 왔다가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한 피난민들이 정착한 실향민 마을이다. 시간이 머문 듯 오래되고 낮은 건물들과 골목 사이로 분단과 실향의 아픔이 배어 있는 곳이지만,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로 명성을 얻으며 한류 관광지가 되었다. 주민이 직접 줄을 당겨 끌던 갯배도 명물 체험거리가 되었으며, 북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하다. 주변에 청년몰 갯배ST(설악로데오거리 상점가)도 있어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시간 여행지다.

* 속초시 청호로 122 / sokchotour.com / 033-639-2144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속초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늘 인산인해를 이룬다. 젓갈 골목, 닭전 골목, 순대 골목, 튀김 골목, 어물전 골목 등 품목별로 전문화되어 있을 만큼 규모도 크다. 지하에는 회센터가 있어 활어와 새우, 해산물을 즉석에서 손질해서 식당에서 먹고 갈 수도 있다. 특히 손바닥만 한 새우 튀김과 닭강정은 전국적으로 인기가 많아 관광객들이 줄을 잇는 속초 여행 필수 코스가 되고 있다.

*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2 / sokchotour.com / 033-639-2568

 

 

체험 거리

국립산악박물관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은 등산과 산에 얽힌 고유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산악문화 체험 복합문화공간이다. 고산 체험실, 실내 암벽 체험실, VR 체험 등 각종 등산 관련 체험도 즐길 수 있고 산악 역사와 인물, 산악 교실, 전시실 등을 돌아보며 대한민국 등반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불굴의 의지로 극한에 도전하는 산악인들의 의지를 엿보고 산을 오르는 자세를 돌아볼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 속초시 미시령로 3054 / forest.go.kr / 033-638-4459 

 

속초의 맛

아바이순대

아바이순대는 돼지의 대창 속에 익힌 찹쌀밥, 선지, 여러 가지 부재료 등의 소를 넣고 쪄내는 함경도식 순대다. 일반 순대보다 크고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물회

살얼음 동동 뜬 육수에 제철 횟감, 전복, 오징어, 멍게 등 다양한 해산물과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시원하고 매콤한 물회는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버킷리스트 메뉴다.



 

즐겁고 신나게 Fun Fun! 양양

연어의 고장으로 알려진 양양은 이제 서퍼들의 메카가 되고 있다. 흥겹고 신나게 에너지를 발산하며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릴 수 있는 양양으로 Fun 여행을 떠나보자.

 

 

하조대

양양의 일출 명소로 손꼽히는 하조대는 해안에 우뚝 솟은 기암절벽과 낙락장송(落落長松)이 어우러진 빼어난 비경으로도 유명하다. 바닷가 벼랑 끝에 자리한 유서 깊은 정자가 바로 하조대로, 이곳에서 만났다는 조선시대의 공신 하륜과 조준의 성을 따서 ‘하조대’라 이름 붙여졌다. 하조대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 풍광은 비경으로 꼽히며, 바위 언덕 위에 우뚝 솟은 하조대 등대와 하조대 전망대까지 함께 돌아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코스다.

*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 tour.yangyang.go.kr / 033-670-2516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우리나라 신석기시대를 대표하는 유적지가 바로 양양 오산리에 있다. 덧무늬토기와 점토제 인면상, 돌톱, 이음낚시 등 약 8천 년 전 신석기시대 유물이 발굴된 이 유적지에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이 건립되었다. 박물관에서는 선사시대 유물의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극대화하며 토기 제작과 어로, 수렵, 채집 등 주요 생활상을 소개하고 있다. 또 야외에는 신석기인이 살던 쌍호 주변과 유적을 둘러볼 수 있는 탐방로와 움집도 돌아볼 수 있다.

* 양양군 손양면 학포길 33, 양양군 손양면 학포길 33 / tour.yangyang.go.kr / 033-670-2442 

 

송이밸리자연휴양림

송이밸리자연휴양림은 휴양과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휴양림이다.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송이생태관 등에서 우리 백두대간과 송이버섯에 대해 배워보고,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다양한 목공예품 관람과 직접 목재로 공예품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익스트림형 짚라인(하늘 나르기)을 타고 숲속을 가로지르며 솔향과 자연경관을 만끽하는 특별한 체험은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코스다.

* 양양군 양양읍 남대천로 107-61 / tour.yangyang.go.kr / 033-670-2644

 

서피비치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양양의 해변은 서핑 핫플레이스로 인기가 높다. 특히 양양 하조대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서핑 전용 해변인 ‘서피비치(SURFYY Beach)’는 1km 구간에 걸쳐 펼쳐진 서핑 전용 해변과 스위밍존, 빈백존, 해먹존, 칠링존 등 이국적인 해변 분위기와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로맨틱한 서피비치 펍&라운지, 한여름 밤의 비치파티와 트로피컬 음악이 흐르는 감성 해변에서 내 안에 잠들어 있던 자유로운 영혼을 온전히 발산할 수 있다.

*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 www.surfyy.com / 033-672-0695 

 

체험 거리

해담마을

양양 해담마을은 마을 전체가 휴양 단지로 조성되어 캠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수륙양용차를 비롯하여 페인트볼 사격, 서바이벌 게임, 활쏘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물고기 맨손 잡기도 인기다. 계곡을 따라 방갈로와 펜션이 자리하고 있으며, 소박하고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체험 힐링 마을이다.

*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 www.surfyy.com / 033-672-0695 

 

양양의 맛

송이버섯전골

산이 깊은 양양의 특산물 중 하나가 송이버섯이다. 깊은 산속에서 채취한 양양 특산물 송이버섯과 여러 가지 버섯을 함께 끓인 송이버섯전골은 건강과 맛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양양의 대표 먹거리다.

 

홍합메밀장칼국수

본래 양양의 어부들이 즐겨 먹던 홍합장칼국수에 면을 메밀로 만들어 식감도 독특하고 쫄깃한 홍합메밀장칼국수는 얼큰한 고추장을 푼 칼칼한 국물에 통통한 홍합과 면발의 조화가 일품이다. 특히 포슬포슬한 강원도 감자가 어우러져 걸쭉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을 되직하게 만들어준다.

토크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