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도서관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내부에 위치한 도서관으로, 코엑스몰 센트럴플라자에 총면적 2,800m², 2개 층으로 들어선 무료도서관이다. 인스타그램에는 별마당도서관을 주제로 한 콘텐츠가 하루 평균 300개 가까이 올라오고, 관련 콘텐츠 수가 7만 5천 건을 넘어섰다.
찾아오시는 길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스타필드 코엑스몰 B1
겨울에는 참 은근 갈 곳이 마땅치가 않다. 그래서 실내에 구경할 곳이 없다 이곳저곳 찾아보게 되는데
그때 내 눈에 들어온 별마당도서관
처음 별마당도서관을 신세계에서 오픈하고나서 엄청난 관심과 인기를 끌었고 기사에 너나 할껏없이 정용진회장을 칭찬하는 내용이 자자했던것 같다.
우리나라에는 삼성은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다.
삼성망하면 우리나라 전체가 뒤흔들리고 경제발전을 이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선진국 반열에서 내려와야할 정도다.
하여간 잡소리는 각설하고
엄청난 책꽂이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는 이곳은 연인들이나 가족들이 심심하고 만만하게 갈만한 곳을 찾을 때 많이 오는 곳이다.
책은 보통 책꽂이 있는 걸 자리에서 무료로 읽어볼 수 있다.
짜잔 엄청난 크리스마스트리
별마당 도서관의 천장에 닿을듯 말듯한 이 엄청나게 큰 트리가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데
이곳 별마당 도서관의 포토 스팟이다.
중국이나 아시아권에서 놀러온 사람들이 줄을 지어 사진을 찍어대는 곳이다.
카메라 안에 한번에 담기지 않아 파노라마 모드로 찍어보았는데
엄청나게 높은 크기로 한번 더 감탄이 나오는 곳이다.
오랜만에 관광객 모드로 돌입~!
혼자서도 타이머 맞추고 사진 잘찍는 1인!
외출하는데도 아무 생각 없이 노메이크업으로 찰칵찰칵! 노메이크업은 정말 편하고 간편한데..
얼굴이 그리 예쁘지 않고 내추럴한 피부 상태를 보며 약간 후회가 되었다.
2층에는 빌리 앤젤
1층에는 스타벅스
이건 2층 쯤에서 바라보고 찍은 동영상이다.
평일에 이정도 인파로 붐비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더 많아서 혼잡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이나 어디 구경 갈때는 역시 평일이 최고다.
짦막한 구경을 마치고 책구경과 사람구경을 실컷하고 오랜만에 서울나들이를 접었다.
서울실내데이트 할만한곳이 많지는 않은것 같은데 심심할때 갈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책을 좋아한다면 동네 도서관을 이용하는게 조용하고 쾌적하고 책 종류도 많아서 좋고
이곳은 서울에서 데이트하다 지쳤을때 가기 좋은 곳이다.
여기 하나만 보고 삼성코엑스 오기에는 아까운 시간이었다.
아쉽지만 대형 트리를 하나 보는 것으로 만족했고 인스타그램 사진을 몇장 더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 거기가 여기구나~말만듣고 지나치긴했는데 자세한 설명 감사요~
대리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