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는 5.3km² 규모로 160만평에 이르는 규모를 가진 곳이에요. 다 돌아보려면 넉넉잡고 2~3시간은 잡아야 합니다. 저는 회사에서 워크샵으로 갔었고, 주어진 시간이 1시간 뿐이라서 그 시간내에 둘러봐야 하는 촉박함이 있었네요.
문경새재를 방문하기 좋은 최고의 계절은 단연 가을이라고 생각해요. 가을 하늘은 맑고, 투명하면서도 날씨가 좋아 문경새재를 둘러싸고 있는 가산과 조령산이 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내요.
민속촌같은 분위기도 나지만, 민속촌은 볏짚지붕으로 이루어진 반면 문경새재는 기와지붕이라 그런지 멋스러룸이 더욱 강조되네요. 주차장에서 문경새재 초입부분까지의 거리는 도보로 10~15분정도이고, 열차를 타고 올라가면 5분이면 도착한답니다.
문경새재는 역사를 모르시는 분들도 드라마 '킹덤'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익숙하실 거에요. 실제 킹덤 드라마를 이곳에서 촬영하기도 했다는 점!
멋스러운 기와 사이로 보이는 하늘의 풍경은 참으로 그림같죠!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지는 문경새재의 자태를 보고 싶으시다면, 경북으로 떠나보세요~
우와 풍경이 정말 예뻐요!!
사진을 되게 잘 찍으시는거같아요!!!♡
감사합니다. 뿌듯^○^
기와 사이로 보이는 하늘이 정말 예쁘네요! 멋진 사진입니다~^^
새도 날아서 넘기힘들다고 해서, 조령! 이라고도 한다네요. 힘겹게 걸었던 옛 사람들의 발자국이 남겨져있겠어요. 지금은 사람들이 즐거운 발걸음으로 구경을 하고 있으니ᆢ 좋은 발전인듯 합니다. 병풍같이 둘러있는 산 자락에 기와지붕이 멋스러워요.^^~
오 조령..처음들어봤어요!! 지식정보 감사해요 ㅎㅎ
하늘과 풍경이 넘 멋지네요~ 가고싶은 곳, 추가입니다.
킹덤 너무 재밌게 봤는데 장소가 문경이였군요! 시즌3도 엄청 기다리고 있는데 소식이 없네요 .. 날씨가 조금 선선해 지면 방문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