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ESG 여행, 한국의 갯벌
총 11개의 여행 가이드
여행하며 지구를 지켜요!
“불편해도 좋다!”, “여행지에 다녀간 흔적을 남기지 말자!"
편하고 즐기기에만 충실한 여행이 아니라 조금은 불편해도 지역의 환경을 지키고,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하는 여행이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바로 ESG 여행이다. 소중한 자연이 후대로 이어지도록 여행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노력하는 지속가능한 여행, 한국의 갯벌여행은 새로운 여행에 동참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교통정보 세계자연유산에 선정된 한국의 갯벌이 있는 지역은 충남 서천, 전북 고창, 전남 신안, 전남 보성, 전남 순천이다. 서울에서 각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KTX 등 기차,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또는 자가운전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는 대부분 인근 지역에서 다시 택시나 대중교통을 연계 이용하여야 한다.
 
자연과 사람의 상생, 한국의 갯벌로 떠나는 '패스포트'
 
“여행을 하면서 자연과 사람이 상생할 있는 방법은 없을까.
자연 생태를 지켜야 한다는 의식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의 갯벌이 지속가능한 여행지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한국의 갯벌을 관찰하고 경험하는 자연친화적인 여행을 통해 자연과 생물다양성을 보호하고 환경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여행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오랜 시간 동안 자연이 만들어 온 갯벌과 수많은 생물들의 집으로 떠나는 여행을 위해서는 ‘패스포트’가 필요하다. 바로 자연이 만든 건축물인 갯벌을 방문하기 전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 꼭 지켜야 할 에티켓을 안내하는 가이드북이기도 하다. 자연과 사람이 동행할 수 있는 한국의 갯벌 ‘패스포트’, 그 첫장을 펼쳐보자.
.
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의 줄임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하며, 법과 윤리는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
저자 정보
travel
이런분께 추천드려요!

Copyright ⓒ 서천군 조류생태관, 고창군 람사르갯벌센터, 신안군 세계문화유산과, 보성군 문화관광과, 순천시 순천만 보전과의 자료를 기반으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기획 제작되었습니다.

글 : 송지유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