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으로 느끼는 대구의 매력_안지랑곱창골목
여행 정보 요약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대구 남구 대명동에 곱창집들이 모여
형성된 곱창테마골목 안지랑곱창골목

대구 대표 양념곱창, 대구 10미(味) 막창구이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로는 곱창이 단연 인기다. 대구 남구 대명동에 곱창집들이 모여 형성된 곱창테마골목 안지랑곱창골목이 있다. 곱창을 맛보지 않으면 서운하다. 대구 10미(味) 중 하나인 막창구이를 먹고 앞산카페거리에서 커피 한 잔까지, 대구의 낭만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신세대 입맛 사로잡은 안지랑곱창골목

 

안지랑곱창골목은 쫄깃한 양념곱창으로 전국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명물거리다. 안지랑네거리에서 안지랑골로 통하는 길 중간 약 500m 거리 전체에 안지랑곱창골목이 형성돼 있다.

1979년경 안지랑 시장 건너편에 위치한 `충북식당`에서 고추 양념에 버무린 돼지 내장요리를 선보였는데, `양념곱창`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됐다.

2000년 이후 점포들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2005년 양념곱창요리 전문 곱창골목으로 발전했다. 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인기를 얻으며 현재는 50여 점포가 문을 열고 있다. 담백한 맛으로 신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아 최근엔 젊음의 거리로 발전하였다.

대구여행 필수 맛 안지랑 곱창

골목에 들어서기도 전부터 곱창과 막창 굽는 냄새가 진하게 풍겨 온다. 플라스틱 바가지에 가득 담겨 나오는 양념곱창, 통째로 구워 잘라 먹는 막창, 쫄깃한 염통까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묽은 막장에 쪽파와 다진 고추를 넣은 양념장은 대구 곱창만의 비결이고, 이곳의 막창구이는 대구 10미(味)의 하나로 대구만의 특화 요리다.

가게마다 양념 맛과 누린내를 잡는 비법도 다르고, 다양한 식재료가 더해지고 새로운 조리법이 개발되며 양념곱창, 치즈곱창 등 퓨전음식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로도 선정됐으며, 대구의 맛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주소│대구 남구 안지랑로16길 67
교통│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 3번 출구 - 도보 2분
https://tour.daegu.go.kr/

인근 관광 명소

앞산전망대

수성못

서문시장

맛집&체험

일이일엠 카페(121M CAFE)

주택을 개조해 만든 감성 넘치는 카페. 입구는 대나무를 세우고 오래된 주택 내부는 꽃과 나무들이 곳곳에 비치되어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루프탑도 있어 운치를 더한다.

오마모리

일본 감성의 카페 오마모리. 건물 외관부터 내부의 수석을 이용한 작은 정원, 나무살이며 다다미 좌석까지 일본 현지에 온듯하다. 말차라떼와 밀크티, 보이차 등 다양한 티를 맛볼 수 있다.

더크(Durk)

창문을 걸어 올리는 독특한 야외좌석 등 이국적인 감성 가득한 골목 안 카페. 시그니처 라떼와 시나몬 놀,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도 인기 만점이다.

사진 협조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토크 1
  • 여린이
    23일전
    답글

    곱창은 소주와 먹어야 제맛이죠~~~ 금요일 땡기네요 ㅎㅎ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