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족발 천국_부평족발골목
여행 정보 요약
부산

부평족발골목

각종 야채와 해파리를 곁들인 냉채족발은 여성들과 젊은층에서 더 인기다

부산의 색다른 별미, 돼지 족발

 

씨앗호떡, 어묵, 돼지국밥 등 부산 여행은 푸짐한 먹거리들로 더욱 즐겁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이 족발이다. 각종 야채와 해파리를 곁들인 냉채족발은 여성들과 젊은층에서 더 인기다. 부산의 족발 대표거리 ‘부평족발골목’으로 가본다.

부산 사람들 입맛 사로잡은 족발

 

부산BIFF거리를 지나 광복로를 따라 올라가면 여기저기 ‘족발’ 간판이 내걸린 부평동 사거리와 닿는다. 대형 족발집들이 줄지어 있는 골목에 들어서면, 가게마다 돼지족발이 가득 쌓여 있고 연신 칼로 써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바로 족발골목 중 최대 규모로 손꼽히는 부평족발골목이다.

부평동 족발골목의 시초는 1980년대 초반, 조그마한 가게로 시작한 ‘한양 족발’이 원조라고 한다. 이 집 족발이 특유의 구수하고 은근한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인근에 족발 음식점이 한집 두집 생겨나고, 부평족발골목이 형성되었다.

냉채족발 개발, 전국구 족발골목

 

1990년대 말에는 오륙도족발을 운영하던 허수만 사장이 냉채족발을 개발하면서 전국적으로 이곳 족발골목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됐다. 냉채족발은 돼지족발에 오이, 양파 등 야채와 해파리, 마늘겨자소스를 곁들인 맛이 새콤달콤하여 남녀노소 모두 반기는 음식이다.

여기에 가게마다 특유의 비법으로 맛을 낸 장맛이 그 집 족발의 맛을 좌우한다. 얇게 썬 족발의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있는 육질과 담백하면서 고소한 매력이 입맛을 사로잡는 부평동 족발. 부산 여행길에 꼭 찾아야 할 미식로드이다.

주소│부산광역시 중구 광복로 13
교통│지하철 1호선 자갈치역 – 3번 출구 도보 5분
www.bsjunggu.go.kr/tour

인근 관광 명소

BIFF거리

국제시장

깡통시장

맛집&체험

카페 제노아

하얀색 외관과 여행감성 가득한 로스터리카페. 3층 루프탑까지 있어 주변 경관 감상하며 커피를 마시며 쉬어가기 좋고, 위스키 등 주류도 준비되어 있다. 유료 짐보관 서비스도 하고 있다.

깡통시장 바리스타 PTG

8가지의 원두 중에서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하면, 드립 추출방식과 콜드브루 추출방식을 결합시켜 만든 새로운 방법으로 디스펜서를 사용해 추출하는 색다른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남포동 별

부평동 족발골목 7층에 위치한 요리주점.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홀과 야외테라스가 있는 루프탑에서 탁트인 부산의 밤 시티뷰를 만끽할 수 있는 뷰맛집. 해산물, 마라전골 등 안주도 인기.

사진 협조 - copyright ⓒ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토크 1
  • 그로밋
    25일전
    답글

    냉채족발 새콤달콤 맛있을 것 같네요:0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