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독서모임후기 3

안녕하세요 ^^

지난 시간에 이어 독서모임 기록합니다 🙂

가을이 독서의 계절이라는데 겨울또한 만만치 않은 독서의 계절인 듯 합니다 ㅎㅎ

————————————–

12/28

읽은 책 : 세이노의 가르침

내용 : 젊은 시절까지 가난했던 세이노(필명) 작가가 어떻게 성공했고, 성공하려면 어떤 마음가짐과 실천을 해야하는지 조언해주는 자기계발서 

—————————————-

나눈 의견

-보여지는게 중요한게 아니란 부분이 인상깊었다. 실생활에서 어떻게 아끼고 절제하여 잘 살고, 중요한 것만챙길 수 있는지 알려줘서 좋았다

-두꺼운 종이 책 보다는 전자책으로 휙휙 넘겨가며 읽는게 더 좋은 책인 것 같다. 끊임없이 깨어있는 상태로 일하라는 것이 이 책의 중심인 것 같다. 

-예전에 일할 때 ‘내가 왜? 내가 그걸 왜 해야해?‘ 라는 생각으로 임했던 것 같아 책을 읽으며 반성이 되는 시간이었다. 

이 사람과 나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고민했는데 , 삶의 동기부여나 원동력의 유무인 것 같다. 이번에는 자기계발서를 읽고 3일만에 잊고 지내는 것이 아닌실천하고 적용하고 싶다.

-자기계발서나 하다못해 제품설명서도 읽기 싫어했는데, 배움이 많아서 흥미로웠다. 꼼꼼하게 읽으며 이해하려고 했다. 

-돈이많다고 행복한 것이 아니라는 책의 내용이 요즘의 삶에 잘 맞는 이야기였다. 무언가 해야할 일들을 열심히 해내고 하는 루틴들이 만족스러움과 동시에 돈이많다고 사람이 행복할까? 라는 생각도 든다.


—————————————-


이번에는 ‘하츠베이커리’ 라는 안양시 소재의 넓은 카페에서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베이커리 뿐 아니라 커피도 맛있고 공간도 넓어서 모임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토크 1
  • 띵자
    3달전
    답글

    와우 독서모임 이렇게 정리해서 보니까 또 새롭네요?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