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구항에 도착하기 전 많은 차들이 멈춰서 있는 곳이 한 곳 있는데 바로 "경남 거제시 남부면 거제대로 283"에 위치한 거제 공식 수국 맛집 "썬트리팜리조트"이다.
리조트가 위치한 자리가 거제 바다의 절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곳이여서 꼭 수국시즌이 아니더라도 리조트에 숙박하거나 카페에 방문해 커피 한잔하며 보는 경치가 좋다.
저구항쪽으로 지나가기 위해서 썬트리팜리조트 앞 도로를 지나가야 하는데 이곳이 "거제 수국 공식 맛집"임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많은 방문객들이 수국을 보기 위해 멈추었다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썬트리팜 리조트 앞쪽에 수국 밭이 있는데 이곳의 규모가 인기에 비해서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관리가 되고 있는 수국들이 옹기종기 모여있고 나무가 꽤나 크기 때문에 꽃이 많이 열려 꽃에 둘러싸여 사진 찍기 좋아서인지 인기가 많다.
또 수국과 함께 다포도, 천장산이 보여 바다와 섬 그리고 수국이 어우러지는 모습이 예쁘다. 이곳은 저구항보다 아주 살짝 위쪽에 있어서 그런지 보통 며칠 정도 꽃이 일찍 핀다고 한다. 만약 저구항이 만개하지 않았다면 썬트리팜이 만개하고 썬트리팜의 수국이 살짝 시들 즈음 저구항의 수국이 만개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맞춰 간다면 싱싱하고 풍성한 수국을 볼 수 있겠다.
수국이 푸른빛을 띠어서 더 바다랑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사실 푸른색 꽃은 자연적으론 쉽게 접할 수 없어서 푸른 수국이 더 신비롭고 예쁘다고 생각되는 것 같아요 ㅎㅎ
정말이네요~ 푸른 꽃이라 더 신비하고 예쁜 느낌을 주는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