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빛이 일렁이는 아름답고도 찬란한 그곳
여행 정보 요약

청초호수변_물빛에 일렁이는 환상적 야경

밤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필수 코스! 호수 둘레에 펼쳐진 5km의 산책로를 걸으며 물빛에 일렁이는 로맨틱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장소 석초시 청초호반로┃전화 033-639-2690

엑스포잔디광장 & 청초정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조명이 환하게 비추는 트랙을 돌며 운동을 하거나,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여유를 만끽할 수 있으며, 때때로 공연이나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 엑스포잔디광장은 속초의 밤마실 핫 플레이스로 통한다.

조명이 은은하니 사진 찍기 딱 좋다!

청초정은 속초의 밤 풍경을 두루 둘러볼 수 있는 야경 맛집으로 찬란한 빛이 들어오는 밤에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 포토 스팟으로 인기가 많다.

갯배st & 스타리안

뉴트로 감성의 뷰 맛집

속초수협 냉동창고와 어판장이었던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과거에 사용했던 대형 금고와 기계 장비들을 활용하여 바다 도시 속초만의 뉴트로 감성을 탄생시킨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역 특산물로 만든 이색 음식과 다양한 공예품을 판매하며, 2층에 위치한 카페 스타리온은 설악대교의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으로 유명하다.

설악대교 & 금강대교

가까이 봐도 멀리 봐도 아름다운

다리 위에서 주변 풍경을 바라볼 때, 멀리서 대교의 모습을 바라볼 때 각각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다리에서는 속초의 다양한 명소들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고, 갯배st, 청초정 등에서 야간 경관조명이 들어온 다리를 바라보는 것도 좋다.

대포항 전망대

밤바다를 수 놓는 환상적인 불빛들

대포항과 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하고 싶다면 대포항 전망대를 찾아가 보자. 전망대의 진가는 밤에 나타나는데, 항구 주변을 가득 채운 불빛과 보도육교에 들어오는 색색의 경관조명 그리고 화려한 LED 조명이 펼치는 환상적인 해상 분수쇼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숙초빛축제 “청초환희” & 시월의 마지막 밤 콘서트

낭만으로 무르익는 가을의 밤

청초호수공원에서 10월 가을밤 국화꽃 향기, 빛과 음악이 하모니를 이룬 빛 축제 청초환희가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푸른 잔디밭에 앉아 찬란한 불빛으로 수 놓아진 청초호의 야경을 배경삼아 펼쳐지는 시월의 마지막밤 콘서트는 정상급 가수들의 환상적인 공연과 로컬 아티스트들의 끼와 열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무대와 낭만을 선사한다.

속초시 교동 엑스포로 72

< 해맞이공원 포토존 >

조각상 포토존

인어 여인상

앞으로는 탁 트인 동해가 뒤로는 웅장한 설악산이 자리한 공원으로 해돋이 명소이자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다. 해맞이광장, 연인의 길, 행복의 길, 사랑의 길 등 테마에 따라 공간이 나뉘어 있으며, 공간마다 색다른 조각상들이 있어 사진을 찍는 재미가 쏠쏠하다.

속초시 대포동 178-4 / 033-635-2003

공원 뒤편 바닷가 갯바위 위에 있는 조각상으로, 결혼을 약속한 청년이 폭풍우에 조난 당해 돌아오지 못하자 3년 동안 갯바위에 앉아 그리워하다 숨졌다는 한 처녀의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각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랑을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다.

#완벽한_사랑

토크 4
  • 오늘도맑음
    5달전
    답글

    너무 멋지고 예쁘네요
    인어 여인상 사진도 예뻐요
    꼭 한번 방문해서 절경을 보고 싶네요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언제나여행
    8달전
    답글

    설악대교 금강대교 밤바다와 함께 야경이 너무 예쁘네요
    속초는 제가 있는 곳과 너무 멀지만 언젠가 꼭 가고 싶은 곳입니다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hee
    8달전
    답글

    여름에 가기 정말 좋아보이네요~ 밤에 야경 걸으면서 보면 좋겠어요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 둘아둘마암
    8달전
    답글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예쁜곳이 있구나 싶었네요^^ 다른 나라를 보는듯한 기분이 들었네요 너무신기하고 보면 볼수록 빠져드네요^^

    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